[자기계발서] 루이스 헤이 <하루 한 장 마음챙김> 책 읽으며 clip • 오늘을 잘 살아가기 위해 오늘도 펼쳐본다

출처: 밀리의 서재

책 제목: 하루 한 장 마음챙김
작가: 루이스 L 헤이
엮은이: 로버트 홀든
장르: 자기계발서
출판사: 니들북
출간일: 2021.01.08
정가: 14,800원





치유의 대가 루이스 헤이. 그녀는 매순간, 날마다 긍정확언을 스스로에게 건네며 내면을 치유하고 삶을 살아가는 자세를 긍정적으로 변화시켰다.

<하루 한 장 마음챙김>은 루이스 헤이의 긍정 확언과 영적 가르침들 중에서 베스트를 엄선하여 책으로 엮은 것이다. 엮은이는 로버트 홀든이다.

이 책의 도입부에서는 루이스 헤이가 자기 치유의 아이콘이 되기까지의 스토리를 짧게나마 소개한다. 그녀의 고통스럽고 힘들었던 굴곡진 이야기들이 적혀있다. 그녀가 영성을 공부하게 되고 내면 치유의 길을 걷게 된 배경도 나온다.

“그날 밤, 누군가가 ‘생각을 바꾸려고만 하면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말하는 걸 들었어요. 내 안의 무언가가 ‘저 말에 주목해’라고 말했고, 그래서 그렇게 했답니다.”
- <하루 한 장 마음챙김> 중에서

루이스 헤이는 언제나 스스로를 치유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뿐이라고 강조했다고 한다. 자존감은 타인으로부터 채워지지 않는다, 내가 나를 사랑해야 하고 나에게 달려있다는 말을 여러 매체에서 익히 들어왔다. 내면 치유 역시 비슷한 맥락일 것이다.

루이스 헤이의 저서 <치유>는 전 세계에서 5천만 부 이상 팔렸다고 한다. 그러면서 그녀는 역사상 가장 많은 책을 판매한 작가 중 한 명이 되었다고 한다. <치유> 외에도 30권이 넘는 책을 썼다고 한다.

이 책 <하루 한 장 마음챙김>은 루이스 헤이의 다양한 작품 중에서 가장 영감을 주는 가르침을 엄선해 모았다고 한다. 윤년까지 포함해 하루에 하나씩 읽을 수 있게 366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날짜가 표기되어 있다. 날짜별 항목마다 루이스 헤이의 긍정 확언을 제목으로 달았고, 그 아래 내용은 그녀의 저서나 칼럼에서 뽑거나 저자와 나눈 대화라고 한다.

루이스 헤이는 내면 치유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에 집중하는 영적인 실용주의자라고 한다. 따라서 이 책을 엮은이도 독자의 삶에 실제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가르침들을 엄선하여 수록했다고 한다.

나는 2025년 3월 18일부터 매일 아침 일과를 시작하기 전, 하루에 하나씩 오늘의 날짜에 맞는 페이지의 문장들을 읽고 있다. 아직 읽은지 얼마 되지 않아서 내면과 태도가 당장 눈에 띄게 변화하지는 않았지만 읽고 있으면 마음이 좀 더 평온해지는 느낌을 받는다. 언젠간 더욱 단단하고 성숙해진 나를 마주하게 되길 기대해본다. 하루에 한 장 읽는 데에 시간이 별로 걸리지 않는다. 데일리로 펼쳐보기 좋은 책이다.



출처: 알라딘

온라인 서점에 하루 한 장 마음챙김 긍정확언 필사집도 팔고 있다. 매일 이 책의 내용들을 손으로 옮겨 적으면서 깊이 새기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길 바란다.